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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--지난달 18일 소비자가 직접 35개 보험사 및 100여개 대리점 소속 전문가를 선택해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 보험정보 앱을 ‘보인다’로 리뉴얼 론칭한 주식회사 파인더스가 시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보험정보를 쉽고 빠르게 문답할 수 있는 AI 인슈어챗봇 ‘백지유’를 2월 1일 전격 배포했다고 밝혔다.||||||||||||||||||||||||보험에서 가장 핵심적 요소는 정확한 정보 제공이다. ‘보인다’에서 선보인 AI 인슈어챗봇 ‘백지유’는 ‘Deep Learning (Naver Clova) + LLM (GPT)’ 하이브리드 모델로 시나리오 콘텐츠와 데이터 기반의 학습을 바탕으로 환각 현상을 최소화 했다는 데 특장점이 있다.||파인더스는 인포뱅크 라이징벤처스 키움에셋플래너로부터 총 9억원의 Pre-A 라운드 투자 유치를 마무리 한 현직 보험전문가 및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험계의 드림팀으로 대표적 레몬마켓*인 보험시장에서 소비자가 당면한 불편함에 문제를 제기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.||※ 레몬마켓 :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저품질의 재화 서비스만이 거래되는 시장 상황을 빗댄 용어||윤상일 파인더스 대표는 “보험 전문가들 사이에서만 오가던 정보를 일반 소비자 단으로 확산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대폭 상승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백지유 인슈어챗봇 배포의 가장 큰 의의”라며 “파인더스 팀은 앞으로도 보험시장의 디지털화와 보험업계 공정거래 문화의 확산을 위해 끊임없이 나아가겠다”고 서비스 출시 소감을 밝혔다.||한편 하이브리드 AI 인슈어챗봇 ‘백지유’는 GPT를 기반으로 구현돼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한 학습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 정제된 보험 정보를 소비자의 요청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보험 특화 정보제공 챗봇 서비스로 블라인드 보험 커뮤니티 앱 ‘보인다’에서 만나볼 수 있다.||파인더스 소개||주식회사 파인더스는 보험 정보채널과 가입채널의 디지털 전환으로 보험의 가입부터 활용까지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보험시장을 만들어간다.||||보인다: http://www.boinda.kr||웹사이트: http://finders.company||||||||연락처||||파인더스||마케팅 챕터||박수진||이메일 보내기 ||||||||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.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. 구독하기>||뉴스 제공파인더스||||||배포 분야||||금융||보험||기술||모바일 앱||신상품||서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