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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 2023년 02월 08일 -- 신한카드(사장 문동권)가 신용카드 본업과 사업 다각화에 따른 신사업의 동반 성장에 힘입어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641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고 8일 밝혔다.||||이는 고물가·고금리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신성장 부문인 플랫폼 신사업에 대한 미래 투자 및 ESG 투자를 지속하고 있고, 향후 경영환경 불확실성에 대비한 견고한 대손충당금 추가 적립 및 희망퇴직까지 병행하는 등 미래를 위한 단단한 준비도 선행한 것을 고려할 경우, 신한카드의 ‘안정적 사업기반하 지속 가능 수익구조’를 재확인한 것으로 평가된다. ||||구체적으로 보면 카드 본업으로 대표되는 2022년 신용 판매 부문 결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7.4% 증가한 182조3554억을 달성했으며, 할부금융·리스 사업 부문의 이용금액은 7조4397억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.2% 증가한 수치다. 이러한 호조에 힘입어 2022년 연간 영업수익은 4조846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.8% 증가한 실적을 거뒀다.||||특히 신사업 수익 기반이 확대되며, 순이익의 구성 및 기여도가 다변화됐다. 할부금융·리스 사업을 비롯한 신사업에서 거둔 2022년 영업수익(파생 및 외환 관련 수익 제외 기준) 비중은 전체 영업수익의 35.3%로 전년 동기 30.4%에서 4.9%P 상승했다.||||디지털 부문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. 2021년 37.3조였던 디지털 결제금액이 2022년 약 45조 수준으로 20% 증가했다. 전통 채널의 디지털 커버리지(=디지털 신규 거래 건수 / 총 신규 거래 건수) 확대로 금융상품과 간편결제 부문의 디지털 커버리지 경우 2022년 64.4%, 26.3%로 전년 동기의 59.5%, 24.0% 대비 각각 4.9%p, 2.3%p 증가했다. 신한플레이 월이용회원수(MAU) 역시 2021년 말 600만에서 2022년 말 804만 명으로 크게 성장했다.||||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미래 신사업 발굴 및 투자를 진행해 온 신한카드는 본업과 신사업 부문의 균형적인 성장과 더불어 업계 최초로 2022년 한 해 동안 총 214조의 이용금액을 창출한 성과를 거뒀다.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의 비즈니스를 전면에 내세운 신한카드는 금융과 비금융을 통합한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지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.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shinhancard.com||||||연락처||신한카드||홍보팀||02-6950-8466||이메일 보내기 ||||||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.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||뉴스 제공신한카드||||||배포 채널||||금융||카드||실적||서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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