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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--한화생명이 13일 컨퍼런스 콜(실적발표회)을 통해 2024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.||상반기 전체 신계약 APE는 보장성 상품 중심의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1조9199억원을 기록했다. 이 중 보장성 APE는 1조5268억원으로 전년 동기 1조1181억원 대비 36.6% 신장했다.||전체 신계약 APE 중 보장성 APE가 80%를 차지하며 안정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. 특히 고수익성 일반보장성 APE는 전년 대비 92%가 넘는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냈다.||이는 스테디셀러인 ‘시그니처암보험 3.0’과 더불어 ‘The H 건강보험’ ‘The H 간병보험’ 등 시장 소구력을 갖춘 일반보장성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 확대의 결과다.||2024년 상반기 말 보유계약 CSM은 9조1537억원을 기록했다. 상반기 신계약 CSM은 고수익성 일반보장 상품 판매를 적극 확대한 결과 9965억원을 달성했다. 이 중 일반보장성 상품의 신계약 CSM은 6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42.6% 증가했다.||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연결기준 6673억원 별도기준 3478억원을 기록했다.||신지급여력비율(K-ICS)은 약 1조원의 견조한 신계약 CSM 유입에도 불구하고 부채 할인율 강화 등의 일시적 요인으로 인해 163.0%를 기록했다.||듀레이션 갭(Duration Gap)은 부채 할인율 강화에 따른 부채 듀레이션 증가로 0.38년으로 축소됐다.||한화생명의 영업조직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 피플라이프의 FP(보험설계사) 수는 2만9184명을 기록하며 2021년 제판분리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. 13회차 계약 유지율은 전년 동기 대비 9.2% 포인트 늘어난 91.3%다.||한편 GA 업계 1위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550억원을 기록했다. 조직 확대에 기반한 채널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했다. 올해 누적 손익 흑자 달성이 전망된다.||한화생명은 보장성 보험 판매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과 조직 규모 증대로 신계약 매출을 확대했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신상품 출시와 고능률 FP 리쿠르팅 강화 및 디지털 경쟁력 기반 영업 효율성 증대로 장기적 회사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hanwhalife.com||||||연락처||||한화생명||홍보실 ||02-789-80718074||이메일 보내기 ||||||||||이 보도자료는 한화생명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.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.||||||||||||||||한화생명 보도자료구독하기RSS||||||||||||||||한화생명 ‘한화생명 The H 재해보험’ 출시||||한화생명(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)이 어디서 어떻게 부위와 상관없이 다치면 보장받는 ‘한화생명 The H 재해보험’을 1일 출시했다. 신체 부위를 7개로 분류해 어떤 부상이라도 부상 정도(경증·중등증·중증)에 따라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. 기존 재해보험이 담보가 여러 개로 나뉘어 있어 가입한 보장의...||||8월 1일 10:21||||||||||||||||||한화생명 보험사 최초 ‘ISO/IEC 27017 27018’ 인증 획득||||한화생명(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)이 보험사 최초로 ISO/IEC 27017(클라우드 정보보호 관리체계)와 27018(클라우드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)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. 한화생명은 보험 업계 최초로 △정보보호 관련 인증 △개인정보 관련 인증 △클라우드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. 공인된 국제 인증을 ...||||7월 25일 10:17||||||||||||... 더보기 ||||||||||||||관련 보도자료||||금융||보험||실적||서울||한화생명||||전체 보도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