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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 2023년 02월 23일 -- 한화생명(대표 여승주)이 대출상담사를 통한 주택담보대출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전자약정시스템 ‘한화 론 플래너(Hanwha Loan Planner)’를 오픈했다. ||||‘한화 론 플래너’는 태블릿PC 기반의 페이퍼리스(Paperless) 대출시스템으로, 대출상담사가 직접 고객을 찾아가 상담부터 대출서류 작성까지 모두 디지털 기반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. ||||한화생명 고객은 융자센터 내방 없이도 대출이 가능하며, 서류작성 및 처리시간이 대폭 단축될 뿐만 아니라 종이 문서 폐지를 통한 제반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. ||||일례로 주택담보대출 1건을 체결하는데 필요한 서류는 약 70장으로, 한화생명의 지난해 주택담보대출 신청 건수가 1만1000여 건임을 고려하면 연 77만 장의 종이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셈이다. 한화생명은 문서 보관 비용 및 인건비 등을 포함해 연간 약 10억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예상한다.||||대출업무 처리시간도 대폭 단축된다. 고객이 융자센터 방문시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됐으나, 대출상담사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전자시스템으로 처리할 때는 약 30분으로 1시간가량 절감된다.||||대출업무 전반이 시스템화되기 때문에 서류 및 서명 누락 방지는 물론 고객 개인정보 보안이 더욱 강화된 것도 장점이다. ||||한화생명 장종명 융자Digital사업부장은 “향후 대출업무에 스크래핑 기술을 도입해 증빙서류 제출 없이, 고객이 직접 모바일로 비대면 대출도 가능하게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 ||||한화생명은 그동안 대출업무 전반의 디지털화를 꾸준히 추진해 왔다. 2021년 12월 융자센터 방문 고객을 위한 전자약정시스템 도입한 후, ‘한화 론 플래너’ 시스템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업무 전반에 전자약정시스템을 적용하게 됐다. 그뿐만 아니라 전자문서를 통한 대출 약정 시 금리 0.1%를 우대하는 ‘ESG 금리 할인’ 혜택을 통해 종이 사용 절감을 독려하고 있다.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hanwhalife.com||||||연락처||한화생명||홍보실 ||02-789-8071, 8087 ||이메일 보내기 ||||||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.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||뉴스 제공한화생명||||||배포 채널||||금융||보험||개발||서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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