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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--FP(보험설계사)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 상담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.||한화생명(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)은 자사의 ‘고객맞춤형 화법 생성 및 가상대화 훈련 솔루션’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다고 10일(화) 밝혔다.||금융위원회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9개 금융회사의 10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바 있다.||‘고객맞춤형 화법 생성 및 가상대화 훈련 솔루션’은 고객 니즈에 맞춘 상담을 가능하게 하고 정확한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성과 소비자 편익성을 인정받았다.||FP는 AI 솔루션을 통해 고객 맞춤형 화법을 생성하고 가상대화를 통해 실전 같은 상담 훈련을 할 수 있다. 상담 역량을 향상시키고 맞춤형 상품 안내를 통한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.||예를 들어 FP가 고객을 만나기 전 태블릿이나 휴대폰으로 AI 솔루션을 실행하면 AI 솔루션은 고객의 가입 현황과 보장 내역을 분석해 충분한 보장과 부족한 보장을 구분해 낸다. 구분된 데이터는 고객 맞춤형 대화 소재로 활용된다.||고객 맞춤형 화법의 경우 최신뉴스 보장 분석 결과 상품 특징 클로징 등의 단계로 구성돼 있다. AI는 고객 맞춤형 화법을 구사하는 FP의 음성 자세 등 학습 내용 전반을 분석한다.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주는 프로세스도 존재한다.||한화생명 T&D팀 권철오 팀장은 “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기존의 판매 교육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최적화된 고객별 상품 제안과 고품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”며 “내년 3월 오픈을 목표로 보안 위협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수립해 FP와 고객 모두에게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”고 말했다.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hanwhalife.com||||||연락처||||한화생명||홍보실 ||02-789-8863 ||이메일 보내기 ||||||||||이 보도자료는 한화생명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.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.||||||||||||||||한화생명 보도자료구독하기RSS||||||||||||||||한화 금융 3사 미국 샌프란시스코 AI센터 개소||||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자산운용 등 한화 금융 계열 3사(이하 한화 금융)는 지난 3일(현지 시간)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‘한화 AI센터(Hanwha AI Center HAC)’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. 이날 개소식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 한화손해보험 나채범 대표이사 한화자산운용 김종호...||||12월 9일 10:53||||||||||||||||||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||||한화생명이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미국 현지 증권사인 ‘Velocity Clearing LLC(이하 벨로시티)’ 인수를 통해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서 입지를 확대한다. 한화생명은 지난 19일(화)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지분 75%를 매입하는 주식매매계약(SPA)을 체결했다고 20일(수) 밝혔다. 국내 보험사 최초로 미국 증...||||11월 20일 10:28||||||||||||... 더보기 ||||||||||||||관련 보도자료||||금융||보험||기술||인공지능||수상||서울||한화생명||||전체 보도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