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
서울--(뉴스와이어)--신한카드(사장 문동권)는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구조 재편에 중점을 둔 정기 조직개편과 함께 이에 따른 인사를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.||||||||||||||||||||||||먼저 대내외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체질 개선을 통한 중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5그룹 23본부 체계에서 4그룹 20본부 체계로 조직을 슬림화하고 효율적인 전사 인력 재배치와 함께 그룹 및 본부 조직을 최적화했다.||우선 온오프라인 경계가 희미해진 시장 환경 속에서 고객 접점을 능동적으로 확대하고 옴니채널(온오프라인 통합) 전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페이먼트(Payment)그룹에 플랫폼 관련 조직을 전진 배치했다.||또한 2025년 신한금융그룹의 중점 추진 아젠다인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‘고객경험혁신팀’을 신설하고 고객 접점에서 얻은 VOC(고객의 소리)의 경영 자원화를 위해 소비자보호본부 산하의 조직과 인력을 대폭 확대했다.||아울러 제휴 사업을 담당하는 파트너십본부와 법인 사업을 담당하는 CP사업본부를 파트너십본부로 통합해 파트너사에 대한 영업력과 네트워크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경제 불확실성 및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 등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 차원에서 신용관리본부와 채권관리본부를 통합했다.||더불어 자본 효율적 성장과 함께 자원 최적화를 위한 사업포트폴리오 재정비 차원에서 금융 오토 데이터비즈(Data biz) 등의 사업 영역을 동일 사업 그룹으로 편제하는 한편 데이터 사업본부와 피비즈(Fee Biz)본부를 통합해 ‘CL사업본부’를 신설했다.||신한카드는 내부통제 강화 관점에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위해 업무 체계 및 R&R를 정비하고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서별 적정 통제 범위를 부여해 책임과 권한을 명확화했다.||이외에도 시장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CRM 마케팅 조직을 신설·전진 배치하는 한편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맹점 관리 전담 조직 글로벌 사업 기획을 전담하는 조직도 별도로 신설했다.||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조직 개편에 발맞춰 민첩하고 탄력적인 조직 쇄신을 위해 세대교체 인사를 단행했다.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본부장 1~2년 차를 부사장으로 발탁 승진하는 등 대대적인 인적 쇄신의 의지를 나타냈으며 본부장 인사에서도 각 사업 분야별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1970년대생으로 전격적인 세대교체를 단행함으로써 조직 역동성을 강화하고자 했다.||신한카드는 이번 조직 개편과 인사는 고객 편의성과 내부통제를 한층 더 강화해 미래 지속 성장성 강화 관점에서 실시했다며 정기인사를 시작으로 향후 기업·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조직 혁신 기조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.||2025년 신한카드 임부서장 정기인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.||Ⅰ.경영진||◇ 승진||· 부사장- 김영일(Payment그룹장)- 박창석(전략사업그룹장)||· 상무(D2)- 박해창(CSO)- 조문일(CCO)||◇ 신규선임||· 상무(D1)- 박찬호(CRO)- 남훈(CISO)- 김동진(준법감시인)||◇ 중임||· 부사장- 박석희(경영지원그룹장)||· 상무(D1)- 안성희(고객정보관리인)||Ⅱ. 본부장/부서장||◇ 승진||· 본부장(D2)- 플랫폼솔루션본부장 윤승원||◇ 신규선임||· 본부장(D1)- 브랜드전략본부장 김종혁- 재무기획본부장 김정기- 마케팅본부장 김태경- 영업지원본부장 박희철- 멤버십본부장 김준식- HR본부장 이정우- 오토금융사업본부장 신성민- 전략기획본부장 김종화- CL사업본부장 손경미- 글로벌사업본부장 이동익- 신용관리본부장 한윤식- 금융사업본부장 이승훈- ICT본부장 정용준||· Hub장- 수도권1 Hub장 이병철- 수도권2 Hub장 김종화- 대구경북 Hub장 마채성||· 부서장- 원신한추진팀장 김의준- 제휴영업1팀장 오병철- 법인영업2팀장 김준영- 법인영업3팀장 박지훈- DX개발팀장 김승현- MyData Lab 팀장 오윤영- 내부회계관리팀장 염선태- 브랜드기획팀장 이진웅- Core개발2팀장 유광준- 채권기획팀장 심형선- 채권관리팀장 차봉주- 준법감시팀장 차준호- 강릉카드Post장 김태진- 수원카드Post장 이현영- 청주카드Post장 황금락- 부산CRM센터장 김범진- 서울1금융센터장 이현주- 대구고객센터장 이재훈||◇ 이동||· 본부장(D1)- 파트너십본부장 안우경||· 부서장- 영업기획팀장 남궁설- 가맹점마케팅팀장 장은호- 상품R&D팀장 김현호- 제휴영업2팀장 김광욱- 금융기획팀장 최세환- 금융영업2팀장 김성헌- 오토금융영업1팀장 손호규- 올댓Biz팀장 김경희- A&D기획팀장 우상수- 총무팀장 최인묵- 회원정산팀장 박민수- 가맹점정산팀장 하정훈- 가맹점관리팀장 김동균- CS팀장 김유헌- 모형공학팀장 윤경화- 수도권1지원Post장 장두원- 명동카드Post장 이희인- 여의도카드Post장 천인국- 일산카드Post장 최재석- 인천카드Post장 한용식- 수도권1오토금융Post장 안신성- 경기지원Post장 황상훈- 분당카드Post장 김자영- 경기오토금융Post장 이상준- 충청지원Post장 이영미- 천안카드Post장 김환- 호남오토금융Post장 김남채- 부산카드Post장 심재환- 창원카드Post장 이세준- 대구경북지원Post장 김석중- 대구카드Post장 정영성- 울산카드Post장 문성권- 포항카드Post장 유홍근- 대구경북오토금융Post장 윤재학- 중부CRM센터장 양형모- 가맹점지원센터장 이현- MyCar금융센터장 조재용- 광주신용지원센터장 이창호- 부산고객센터장 전경미- 대전고객센터장 김기철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shinhancard.com||||||연락처||||신한카드||홍보팀||02-6950-7037||이메일 보내기 ||||||||||이 보도자료는 신한카드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.||||||||||||||||신한카드 보도자료||||||||||||||||신한카드 카드 사용만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‘포인트 플랜 플러스 그린 에디션’ 출시||||신한카드(사장 문동권)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카드 이용 금액의 2%를 기부하는 한정판 ‘포인트 플랜 플러스 그린 에디션’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. ‘포인트 플랜 플러스 그린 에디션’은 내년 2월 말까지 1000매 한정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후 3월 말까지 이용한 금액의...||||12월 24일 10:12||||||||||||||||||신한카드 LG전자와 함께 LGE.COM 카드 출시||||신한카드(사장 문동권)는 LG전자와 함께 새로운 콘셉트의 ‘LGE.COM 신한카드’를 출시하고 올해 연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. ‘LGE.COM 신한카드’는 LG전자 온라인몰인 LGE.COM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‘플러스 서비스’를 제공한다. ‘LGE.COM 플러스 서비스’란 LGE.COM에서 제품을 구매할 ...||||12월 5일 09:01||||||||||||||||||||||||신한카드|||| 구독하기||||||보도자료 ||RSS피드 ||웹사이트 ||||||||||||||||||||||관련 보도자료||||금융||카드||인사||서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