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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--한화생명이 ‘인공지능 컨택센터(AICC)’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.||AICC는 인공지능(AI) 기반 콜센터를 의미한다.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 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.||가장 큰 특징은 ‘상담봇’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는 점이다. 고객이 상담봇을 통해 언제든지 단순 문의를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.||특히 상담봇으로 전 상품에 대한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.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충분한 설명은 들었는지 청약에 필요한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등을 실제 상담사처럼 물으며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한다.||상담봇을 활용한 보험료 납입최고안내도 지원한다. 고객은 안내를 받는 중 미납보험료를 즉시 이체할 수도 있어 고객의 보험계약 유지를 돕는다.||실제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AI가 활용된다.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고 문의 내용에 맞는 적절한 답변도 추천해 준다.||신입 상담사들이 인공지능과 모의 상담을 수행하며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.||한화생명은 상담사의 업무 능률과 고객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. AICC는 한 번에 다수 고객을 동시 응대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때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.||더 나아가 기존 상담사는 보다 복잡하고 전문적인 문의에 집중하는 전문 상담사로 역할이 확대될 수 있다.||전경원 한화생명 DataLAB(데이터랩) 팀장은 “AICC 도입으로 상담사의 업무 능률과 고객 편의가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앞으로 상담봇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의 폭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hanwhalife.com||||||연락처||||한화생명 ||홍보실||02-789-8863 ||이메일 보내기 ||||||||||이 보도자료는 한화생명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.||||||||||||||||||한화생명 보도자료||||||||||||||한화생명e스포츠 레이저와 5년 연속 스폰서십 계약 체결||||한화생명e스포츠(Hanwha Life Esports) 가 글로벌 게이밍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레이저(RAZER)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연장한다고 밝혔다. 2021년 첫 스폰서십 계약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어온 한화생명e스포츠와 레이저는 2025년에도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5년 연속 동행을 이어간다. 올해도 한화생명e스포츠 선...||||2월 25일 10:29||||||||||||||||한화생명 2024년 당기순익 7206억원 달성… 전년 대비 17% 증가||||한화생명이 20일(목) 컨퍼런스 콜(실적발표회)을 통해 2024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. 한화생명의 2024년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7% 증가한 7206억원을 기록하며 신제도 도입 이후 2년 연속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.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안정적인 별도 이익과 더불어 한화손보 한화생명금융...||||2월 20일 14:31||||||||||||||||||||관련 보도자료||||금융||보험||기술||인공지능||연구개발||서울||||||||||||||||||||한화생명|||| 구독하기||||||보도자료 ||RSS피드 ||웹사이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