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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--(뉴스와이어) 2023년 09월 19일 -- 우리은행(은행장 조병규)은 비정형 데이터를 AI모델을 활용해 자연어 처리 기반의 지식검색 및 상담 서비스를 구현하는 AI 지식상담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.||||우리은행은 2022년부터 상품설명서 규정 공문 게시 등 1000만건 이상의 비정형 데이터를 AI 학습이 가능한 형태로 자산화하고 자연어 처리 기반의 통합검색 및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해왔다. 이번에 선보이는 AI 지식상담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이 원하는 정보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 서비스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||||특히 기존 생성형 AI의 단점인 환각현상[1]을 보완하기 위해 상세 문단까지 자연어 검색이 가능한 AI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생성형 AI 모델이 검색 결과를 참조해 진실성 높은 답변을 생성할 수 있게 했다.||||[1] 환각현상(Hallucination) : AI모델이 틀리거나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된 답변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제시하는 현상||||||웹사이트: http://www.wooribank.com||||||||연락처||우리은행||홍보실 ||박회범 차장||이메일 보내기 ||||||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.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.||뉴스 제공우리은행||||||배포 분야||||금융||은행||판촉활동||서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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